/ 뉴스 / 옐런, G20 국가들.. 글로벌 백신 프로그램에 더 공헌해야

옐런, G20 국가들.. 글로벌 백신 프로그램에 더 공헌해야

FX분석팀 on 02/26/2021 - 07:55

25일(현지시간)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G20 동료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G20 국가들이 코로나19 관련 글로벌 백신 프로그램에 더 공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옐런 의장은 하나의 국가가 이 위기에서 나홀로 승리를 선언할 수 없다면서 G20의 협력이 지금보다 더 의미가 있던 적이 없었으며, 지금은 행동과 다자간 공동정책을 위한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옐런 의장은 G20 국가들은 글로벌 백신 프로그램을 위한 지지를 높여야 한다면서 빠르고 진정으로 글로벌한 백신 프로그램은 경제에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강한 부양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옐런 의장은 G20국가들은 계속해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상당한 재정 부양책을 펼쳐야 하고 이러한 부양책을 너무 빨리 거둬들여선 안된다면서 크게 가야하는 순간이 있다면 바로 지금이라고 강조했다.

옐런 의장은 특히 저소득 국가들과 관련해 백신 없이는 추가적인 죽음과 경제 회복의 필요 없는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옐런 의장은 G20 국가들에 저소득 국가들을 위해 특별인출권(SDR) 분배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그는 G20 국가들에 팬데믹 이후 디지털화된 세계에 근로자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옐런 의장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더 나은 세계 협력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