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옐런 의장, “현 시점에서 미 경제 잘 돌아가고 있다”

옐런 의장, “현 시점에서 미 경제 잘 돌아가고 있다”

FX분석팀 on 11/04/2015 - 11:38

현지시간 4일 자넷 옐런 미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은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현 시점에서 미국 경제는 잘 돌아가고 있는 것(Performing well)으로 보인다며, 오는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살아있다고 언급했다.

옐런 의장은 미국내 소비는 견고한 페이스로 늘어나고 있다면서 연준은 미국 경제가 노동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인플레이션을 목표치인 2.0%로 끌어올릴 수 있을 만큼 빠르게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옐런 의장은 12월에 금리를 올릴 지 결정하지는 않았다면서도 12월 인상이 적절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10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 회의 때의 성명을 언급하며 우리의 성명은 12월 인상 가능성이 살아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연준은 지난달 27일~28일 이틀간 FOMC 회의를 마친 뒤 발표한 성명에서 다음 회의에서 기준금리 인상이 적절한 지 여부를 살펴볼 것이라며, 완전고용과 물가상승률 2% 달성이 가능한 지 여부를 가늠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연준의 다음 FOMC 회의는 12월 15일~16일 이틀간 열린다.

옐런 의장은 그러나 다음 회의 때까지 나오는 경제 지표들 또한 참고할 것이라면서 신중함을 나타내기도 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