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옐런 의장, 미 경제 빠르게 회복.. 경제성장은 실망스러워

옐런 의장, 미 경제 빠르게 회복.. 경제성장은 실망스러워

FX분석팀 on 02/16/2017 - 07:51

현지시간 15일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서 연준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역사적인 수용적 정책을 시행한 이후 미국은 실제 세계 다른 나라에 비해 빠르게 성장해왔고, 강력한 은행시스템을 갖고 있다면서도 경제성장은 매우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수용적 통화정책은 시장에 필요한 만큼 자금을 공급하기 위해 적절한 수준으로 금리를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옐런 의장은 전날 상원 금융위원회에 이어 이날은 하원에 출석, 통화정책과 경제전망에 대해 증언했다.

옐런 의장은 미국 경제는 예컨대 금융위기의 여파를 겪고 있는 유럽연합보다 더욱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옐런 의장은 이어 연준은 국회가 우리에게 부여한 임무에 따라 최대고용과 물가안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제에서 소비를 부양하는 것을 의미하는 고도의 수용적 통화정책들을 시행해왔고 낮은 실업률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옐런 의장은 통화정책은 수용적으로 남아있지만, 나는 우리가 이들 목표 달성에 매우 근접하고 있다고 생각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옐런 의장은 전날 상원에 비해 하원의원들로부터 더욱 강력한 질문공세에 시달렸다.

일부 하원의원들은 연준이 실시한 7년간의 제로에 가까운 금리와 4조5000억 달러로 급증한 대차대조표(보유자산)를 포함한 극단적 수단들과 비교되는 경제성장의 속도에 대해 옐런 의장에게 질문을 퍼부었다.

젭 헨사링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공화·텍사스)은 국회는 연준이 규제와 성장 간에 ‘적절한 균형’을 찾았다고 믿지 않는다고 옐런 의장에게 날카롭게 말했다.

하지만 옐런 의장은 경제는 매우 심각한 위기로부터 회복하고 있으며, 우리는 은행들이 불량대출을 처리할 수 있는 자본여력을 쌓고, 경제성장과 경제회복을 지원하기 적절한 수준까지 그들을 강화하도록 보다 강력한 금융규제를 실시했다며 연준을 방어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