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엘 에리언, 연준 유동성 ‘엔진’ 힘 떨어지고 있어.. 증시 하방 위험 직면

엘 에리언, 연준 유동성 ‘엔진’ 힘 떨어지고 있어.. 증시 하방 위험 직면

FX분석팀 on 09/21/2020 - 09:07

20일(현지시간) 모하메드 엘 에리언 알리안츠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주요 외신을 통해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유동성 ‘엔진’ 힘이 떨어지고 있으며, 주식시장이 하방 위험에 직면했다고 진단했다.

엘 에리언은 동시에 투자자가 하늘로 치솟은 시장 밸류에이션이 펀더멘털로 검증되는지 의문을 갖기 시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투자자가 연준 유동성 효과에 덜 편안해하는 징후가 나타났다며, 그 결과 시장 밸류에이션은 충분히 추가적인 도전을 받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엘 에리언은 연준은 그 동안 정책을 통해서뿐 아니라 투자자의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심리를 자극해 유동성을 공급해왔다며, 이제 연준은 두 달 간 회의를 열지 않아 회의론에 싸인 투자자는 밸류에이션에 좀 더 쉽게 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근 실업수당 신청이 다소 개선된 것과 관련 경기 회복은 이어지고 있다면서도 그 속도는 느린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의회가 수요와 공급을 모두 지원하는 시의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이상 시장이 이전의 강세 흐름을 이어가지 못할 위험이 커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