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에반스 총재, 저조한 인플레.. 상당 기간 저금리 유지해야

에반스 총재, 저조한 인플레.. 상당 기간 저금리 유지해야

FX분석팀 on 01/15/2014 - 14:39

현지시간 15일 찰스 에반스 미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극히 저조한 인플레이션 상승 압력을 감안할 때 노동시장 전망이 더 개선되더라도 기준금리를 앞으로 상당 기간 낮게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에반스 총재는 내년 말까지 실업률이 6% 수준 또는 그보다 다소 낮은 수준까지 내려갈 것으로 본다면서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실업률이 6.5% 아래로 내려가기 전까지 기준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는 포워드 가이던스가 상당 기간 유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실업률이 6.7%까지 내려가긴 했지만, 이는 과거 정상 수준인 5.25%에 비해 여전히 크게 높은 수준이며, 인플레이션은 너무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연준의 포워드 가이던스는 연준이 금리 인상을 서둘지 않겠다는 점을 강하게 알릴 것이라며, 너무 일찍 부양기조를 축소시킴으로써 실업률을 다시 높이고 매우 낮은 인플레이션 상승압력을 더 약화시키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점쳤다.

아울러 에반스 총재는 자넷 옐런 차기 연준 의장과 스탠리 피셔 부의장 등이 취임하며 새로 꾸려지는 FOMC는 저금리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며, 특히 옐런 차기 의장은 현명하고 대단히 학문적 배경을 가진 이코노미스트로, 의장 취임 이후 전임자인 벤 버냉키 의장의 정책을 잘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