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브레이너드 연준 이사, 연준 완만한 물가 상승 환영해야

브레이너드 연준 이사, 연준 완만한 물가 상승 환영해야

FX분석팀 on 05/17/2019 - 09:09

16일(현지시간) 라엘 브레이너드 미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는 워싱턴에서 열린 조세 정책 회의에서 연준의 물가 안정 임무가 향후 몇 년간 완만한 물가 상승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브레이너드 이사는 일시적이고 특별한 요인을 제거한 기저 인플레이션 압력은 연준의 2% 목표치를 다소 밑돈다며, 계속되는 실업률 하락을 고려할 때 이런 상황은 놀랍다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타이트한 고용시장에 덜 반응하도록 하는 힘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인플레이션 기저 흐름을 목표치로 순조롭게 옮기는 방법은 확실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브레이너드 이사는 2% 목표를 더 잘 달성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연준이 2년 동안 2% 목표를 완만하게 웃돌도록 하는 이른바 기회주의적 리플레이션 활용을 제시했다.

그는 연준은 인플레이션의 완만한 초과가 목표와 일치한다는 점을 시장과 소통하고, 성명서와 정책도 일치시킬 기회로 쓸 수 있다며, 연준은 특히 인플레이션 기대가 더 낮아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브레이너드 이사는 인플레이션이 결국 통화 현상이기 때문에 연준은 인플레이션 기대가 목표를 밑도는 것이 아니라 확고히 고정되도록 해야 할 책임이 있다며, 저물가가 통화정책에 의미하는 것을 재평가해야 할 시기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소비자는 신뢰하고 있고, 고용시장은 강하다며 연준은 경기 확장을 유지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나아가야 한다고 판단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