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CDC, 백신 접종자도 실내서 마스크 착용 권고

미 CDC, 백신 접종자도 실내서 마스크 착용 권고

FX분석팀 on 07/28/2021 - 08:54

27일(현지시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이들도 코로나19 감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다시 착용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지난 5월 중순 백신 접종자에 대한 마스크 의무를 대부분 해제한 지 두 달 만에 마스크 규정을 다시 복원한 셈이다.

당시 CDC는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이들은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실내외 환경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권고했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이번 팬데믹은 모든 미국인의 건강에 계속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며, 이날 델타 지역과 관련한 새로운 과학에 근거해 백신을 완전히 접종받은 이들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업데이트했다고 말했다.

윌렌스키 국장은 전염력이 상당하고 높은 지역에서는 완전히 백신을 접종한 이들도 델타 변이의 확산을 막고, 다른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공공장소, 실내에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여기에는 학교도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CDC는 모든 초중등학교에 대해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교사와 학생, 직원, 방문객들은 모두 실내에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권고했다.

윌렌스키는 새로운 자료에 따르면 이번 변이는 과거의 변종 바이러스와 다르게 행동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일부 백신 접종자들도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경우 전염력이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경고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