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재무부, 파월.. 연준 의장에 부적합한 인물 아냐

미 재무부, 파월.. 연준 의장에 부적합한 인물 아냐

FX분석팀 on 04/11/2019 - 09:48

10일(현지시간)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CNBC 인터뷰에서 제롬 파월이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직을 수행하는 데 있어 부적합한 인물이 아니라고 평가했다.

므누신 장관은 다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견해와 식견을 존중한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도 이해한다는 태도를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므누신 장관이 파월 의장을 추천한 것에 대해 불만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월 파월 의장과의 전화 통화에서 꼼짝없이 당신과 함께해야 한다면서 현실적으로 경질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므누신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정치색이 강한 스티븐 무어와 허먼 케인을 연준 이사로 추천했으나 연준의 독립성을 해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그는 연준의 독립성을 걱정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두 명의 연준 이사 후보를 신뢰하고 있고 정상적인 상원 인준 절차를 거칠 것이라고 말했다.

므누신 장관은 케인이 연준 이사회에 적합한 인물인지 묻자 개인에 대해 개별적으로 평가하지 않겠다면서 무어를 잘 알지만 케인은 잘 모른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케인을 강하게 지지하는 이유가 있다고 본다면서 그가 인준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