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데일리 총재, 금리 더 오랜기간, 더 높게 유지해야

데일리 총재, 금리 더 오랜기간, 더 높게 유지해야

FX분석팀 on 03/06/2023 - 07:17

4일(현지시간) 메리 데일리 미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프린스턴대 연설에서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과정이 험난하다는 것은 기준금리를 더 오랜기간, 더 높게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데일리 총재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작년 고점에서 둔화됐지만 아직 할 일이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인플레이션 지표가 들쑥날쑥했으며 특히 연방준비제도(Fed)가 선호하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는 지난 1월에 실질적으로 상승했다고 지적했다.

데일리 총재는 이 모든 것을 종합해보면 해야 할 일이 더 있다는 점이 분명하다며, 인플레이션을 뒤로 하기 위해서는 추가 긴축이 필요하고 긴축을 더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 총재는 금리를 얼마나 더 올려야 하는지, 높은 금리를 얼마나 오래 유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기업들의 리쇼어링 생산에 따른 가격 인상, 노동자 부족에 다른 중단기적인 임금 상승, 친환경적인 경제로의 전환에 따른 비용 상승, 미국 소비자들과 기업의 기대 인플레이션 상승 등으로 인플레이션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데일리 총재는 해당 요소들이 인플레이션의 흐름과 통화정책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전망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