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RBA 의사록, 최소 3년간 제로에 가까운 기준금리 유지

★★ RBA 의사록, 최소 3년간 제로에 가까운 기준금리 유지

FX분석팀 on 04/20/2021 - 08:01

20일(현지시간) 호주중앙은행(RBA)은 4월 통화정책 회의 의사록을 통해 예상보다 강한 경제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이 최소 3년간 제로에 가까운 기준금리를 유지하겠다는 견해를 유지했다.

RBA는 고용 시장이 임금 상승세와 인플레이션을 부채질할 정도로 빡빡해지기까지는 갈 길이 멀다고 밝혔다.

RBA는 이달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0.10%로 동결하고 3년물 국채금리 목표치도 0.10%로 유지했다.

RBA는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2~3% 목표 범위에 있을 때까지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며, 상당한 고용 증가와 타이트한 노동시장으로의 복귀가 필요하며, 이러한 조건은 최소 2024년까지는 충족되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봉쇄조치로 침체에 빠졌던 호주 경제는 이후 부활해 경제활동이 70여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회복됐다. 고용과 주택 수요가 급증하고 기업과 소비자 심리도 개선됐다. 호주의 대규모 통화·재정 부양책이 이와 같은 경제 회복세를 뒷받침했다.

RBA는 이어 마이너스 금리로 이행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며 추가 완화 가능성에도 선을 그었다.

의사록에 따르면 RBA는 향후 위원회 멤버들은 2024년 4월 만기 채권을 목표물로 유지할지, 아니면 2024년 11월물로 변경할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호주달러는 의사록 공개 이후 상승폭을 확대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