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RBA 의사록, 인플레 고무적.. “추기 금리 결정은 지표에 달려”

★★ RBA 의사록, 인플레 고무적.. “추기 금리 결정은 지표에 달려”

FX분석팀 on 08/15/2023 - 08:06

15일(현지시간) 호주중앙은행(RBA)은 이달 통화정책 회의 의사록에서 최근 인플레이션이 둔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기준금리 결정은 경제 지표 결과에 달렸다고 밝혔다.

RBA는 기준금리 25bp 인상안과 동결안이라는 두 가지 선택지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RBA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최근의 정보가 고무적이었다며, 경제가 향후 천천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인플레이션의 추가적인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위원들이 언급했다고 전했다.

위원들은 이미 기준금리를 상당폭 인상해온 데다 금리인상 효과가 의도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징후가 있다고 평가했다. 경제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지켜볼 시간도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위원들은 긴축의 완전한 효과가 아직 지표에 나타나지 않았음에도 소비가 크게 둔화되고 노동시장이 전환점에 놓여있다는 신호가 보인다고 분석했다.

다만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이 합리적인 기간 내에 목표치로 되돌아오도록 하기 위해 통화정책을 추가로 긴축해야 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다.

RBA는 추가 금리 인상이 필요한지 여부는 지표와 리스크 관련 평가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달 RBA는 기준금리를 4.10%로 두 달 연속 동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