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 회의 의사록 발표

★★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 회의 의사록 발표

FX분석팀 on 08/16/2016 - 08:15

현지시간 16일 호주중앙은행(RBA)이 공개한 8월 회의 의사록에 따르면 RBA 이사회는 통화정책 완화(금리 인하)로 경제가 지속 가능하게 성장하고 앞으로 인플레이션이 목표(2~3%)로 복귀할 가능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사록은 최근 소비자물가지수(CPI) 데이터는 인플레이션이 한동안 낮게 유지될 것임을 확인했다면서도 성장 전망이 긍정적인 가운데 금리 하락의 도움으로 성장이 더 강해질 여지가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RBA는 지난 2일 열린 정례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치인 연 1.50%로 25bp 인하했다.

지난 5월 1년 만에 기준금리를 내린 뒤로 석달만의 추가 인하였다.

RBA는 이후 지난 5일 발표한 분기 통화정책 성명에서는 2018년 말까지 인플레이션이 목표 범위의 하단을 밑돌거나 하단 근처에서 머물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RBA는 8월 의사록에서 그동안 과열 우려를 받아왔던 주택시장에 대해서는 올해 상반기 주택대출 증가세가 둔화하고 주택가격 상승 압력이 완화했다면서 주택 부분 레버리지(대출) 증가와 빠른 주택가격 상승과 관련된 위험은 감소했다고 평가했다.

호주달러화 가치에 대해서는 2013년 이후 하락해 오면서 경제의 조정(리밸런싱)을 도왔지만 환율 상승(호주달러화 강세)은 이를 뒤엉키게 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8월 의사록 발표 직후 호주달러화는 미국 달러화에 일시 강세로 전환했다가 다시 약세로 돌아섰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