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중국 10월 HSBC 제조업 PMI 50.9 (예상 상회)

★★ 중국 10월 HSBC 제조업 PMI 50.9 (예상 상회)

FX분석팀 on 10/24/2013 - 11:29

<중국 10월 HSBC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 잠정>
[table “” not found /]

HSBC와 마킷 이코노믹스가 공동 발표한 중국 10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잠정치는 50.9를 기록해 앞선 9월 확정치 50.2는 물론, 전문가 예상치 50.4도 웃돌았다.

최근 일부 우려와 달리 중국의 제조업 지표가 확장세를 나타내면서 올 하반기 중국 경제의 성장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국의 제조업 경기가 개선되자 리커창 중국 총리가 주도하는 경제구조개혁이 힘을 얻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지난달 중국의 수출 감소세가 주요 제조업 부문의 부진을 보여주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씻어냈다.

HSBC의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중국 경제가 4분기 들어 회복세가 강해지고 있는 것을 보여 준다며 이러한 모멘텀이 향후 수개월 동안 지속돼 경제개혁 추진 속도를 높이는데 필요한 여건을 만들어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번 지표가 잠정치에 불과해 확정치는 이보다 낮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성장 모멘텀은 유지되겠지만 얼마나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낼지는 두고 봐야 한다는 것이다.

HSBC 제조업 PMI 확정치와 중국 국가통계국이 집계하는 10월 제조업 PMI는 다음달 1일 발표된다.

한편, 이날 국제 신용평가사 S&P는 중국의 내년 경제 성장 전망치를 7.2%에서 7.4%로 상향 조정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