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 회의 결과 (금리 4.35%로 동결)

★★★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 회의 결과 (금리 4.35%로 동결)

FX분석팀 on 05/07/2024 - 08:05

<호주중앙은행(RBA) 기준금리>

발표치 예상치 이전치
4.35% 4.35% 4.35%

7일(현지시간) 호주중앙은행(RBA)은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4.35%로 동결했다. 이는 4회 연속 동결이다. RBA는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에 도달하는 데 가장 적합한 금리 경로는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밝혔다.

RBA는 인플레이션 완화 과정이 예상보다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며, 인플레이션이 목표 범위에서 지속 가능하게 되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해 어떤 것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는 메시지를 고수했다.

RBA는 이날 경제 전망을 수정했는데 올해 말 국내총생산(GDP) 전망을 기존 1.8%에서 1.6%로 낮췄으며 소비자물가지수(CPI) 전망은 3.2%에서 3.8%로 상향 조정했다. 조정 인플레이션 전망은 3.1%에서 3.4%로 상향 조정했다.

다만, RBA는 내년인 2025년 말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물가 목표 달성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RBA는 연료 가격 상승과 치솟는 전기 가격을 상쇄하기 위한 정부의 환급금 폐지가 단기적으로 인플레이션을 가중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디스인플레이션 속도가 둔화했고, 경제는 이전에 전망했던 것보다 여유가 더 적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RBA는 인플레이션 전망의 상향 조정에도 내년 인플레이션 전망은 변경되지 않았다며, 생산과 실업률 격차가 예측 기간 좁아져 경제가 균형으로 돌아가고 인플레이션도 목표치로 돌아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RBA는 내년 인플레이션 주요 리스크가 서비스 가격이 될 것이라고 전했으며 임대료 상승이 내년에도 인플레이션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RBA는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을 계속 경계하고 있다며, 금리 경로는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