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TS롬바드, 주식시장 대학살 계속될 것.. “숨을 곳이 없다”

TS롬바드, 주식시장 대학살 계속될 것.. “숨을 곳이 없다”

FX분석팀 on 05/12/2022 - 09:17

11일(현지시간) TS롬바드의 프레야 빔시 리서치 헤드는 미 연방준비제도(Fed)는 금리를 올리고 중국과 글로벌 경기 성장세가 둔화하면서 숨을 곳이 없다며, 주식시장의 대학살(carnage)은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빔시 헤드는 자산 가격은 전반적으로 계속 하락할 가능성이 크고, 이는 헤지 기회가 희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특정 기업들을 고무시킨 코로나19, 2008년 이후의 중국 크레디트 붐, 중앙은행의 통화 완화 시대 등 3가지 경기 주기가 동시에 끝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시장 대학살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연준은 계속해서 기준금리를 대폭 인상할 것이라며, 미국 인플레이션이 상당 부분 내수 회복으로 유발되고 있어 세계 경기 둔화가 미국 인플레이션을 의미 있게 낮출 것 같지는 않다고 분석했다.

빔시 헤드는 추가적인 금리 인상은 금융 위기 이후 가격 급등을 야기한 ‘자산 주기’에 갇혀 있는 미국 시장의 고통을 연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증시 관점에서 경제 경착륙이 인플레이션 통제를 위한 대부분의 필요조건이라는 게 분명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글로벌 경기 둔화에도 연준이 큰 폭의 금리 인상을 하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된다며, 만약 그렇다면, 인플레이션은 다시 통제 불능이 되어 중앙은행이 나중에 더 강한 금리 인상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