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S&P, 중국 정부.. 헝다그룹 직접 지원하지 않을 것

S&P, 중국 정부.. 헝다그룹 직접 지원하지 않을 것

FX분석팀 on 09/22/2021 - 08:24

21일(현지시간) 국제신용평가사 S&P는 중국 정부가 어려움에 빠진 중국 부동산 업체 헝다그룹을 직접 지원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S&P는 보고서를 통해 정부가 헝다에 직접적인 지원은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며, 단지 주요 개발사들이 망하고 경제에 체계적 위험을 가져오는 광범위한 전이 위험이 있을 때만 개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S&P는 헝다가 혼자 망하는 것은 그와 같은 시나리오로 이어질 것 같지 않다고 덧붙였다.

S&P는 헝다가 이번 주 만기도래하는 이자를 내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며 잠재적인 파급효과를 염두에 두겠지만, 중국 은행권이 헝다의 디폴트를 큰 혼란 없이 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P는 이번 사태를 올 초 디폴트 위기를 맞아 시장에 불안을 야기한 중국 최대 부실자산 관리회사 화룽자산운용에 비유해 그와 같은 결과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P는 체계적 안정이 위험에 빠지지 않는 한 정부는 헝다를 돕기 위해 나서지 않을 것이라며, 정부의 구제금융은 부동산 부문의 더 큰 금융 원칙을 세우려는 당국의 노력을 훼손할 것이라고 말했다.

S&P는 정부가 구제금융 대신 개인투자자나 주택구매자들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협상과 자금 조달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P는 헝다는 본거지인 광둥성의 지역 경제에 비해 대수롭지 않은 수준이며, 대마불사 기업도 아니라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