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JP모건, 연준의 가장 큰 실수는.. “인플레 고릴라 우리 밖으로 내보낸 것”

JP모건, 연준의 가장 큰 실수는.. “인플레 고릴라 우리 밖으로 내보낸 것”

FX분석팀 on 12/23/2022 - 07:38

22일(현지시간) JP모건은 ‘인플레이션 고릴라’가 우리 밖으로 탈출했다며 연방준비제도(Fed)의 물가 목표치 2%에 도달할 때까지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JP모건 자산운용의 윌리엄 아이젠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최근 방송에 출연해 연준의 가장 큰 실수는 인플레이션 고릴라를 우리 밖으로 내보낸 것이라며, 고릴라를 다시 우리 안으로 유인할 만한 바나나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의 경제 상황이 1970년대 스태그플레이션 위기 때와 비슷하다며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공격적으로 금리 인상에 나서면서 시장에서는 내년 미국 경제가 경기침체에 빠지고, 주가도 하락할 것이란 우려가 팽배하다.

아이젠 매니저는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내년 높은 실업률과 낮은 경제성장률, 고물가에 시달리게 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 2%로 내려오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투자관점에서 단기투자 자산인 증권이 장기투자자산인 미국 국채보다 더 매력적이라는 의미라며, 현금으로 5%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 어떤 투자자가 10년간 듀레이션 리스크를 짊어지며 3.5%의 수익률을 얻으려고 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아이젠 매니저는 연준이 지난해 인플레이션 상승을 ‘일시적’이라고 했던 실수 때문에 금리인상 기조를 빠른 시일 내에 전환할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다.

그는 연준이 지난해 했던 실수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통화긴축을 멈추고, 완화 기조로 돌아서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