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화이자 CEO, 지재권 보호 면제.. 문제가 더 많을 것

화이자 CEO, 지재권 보호 면제.. 문제가 더 많을 것

FX분석팀 on 05/10/2021 - 08:45

7일(현지시간)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사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전문 소셜미디어 링크트인에 게시한 서한을 통해 지재권 보호 면제가 틀림없이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불라 CEO는 지재권 보호가 없어지면 세계 각국의 제약사들이 백신 생산에 뛰어들면서 화이자처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기존 기업들의 원재료 공급망에 지장이 초래될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다.

불라 CEO는 자사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중요 원재료에 대한 쟁탈전이 촉발될 것이라며, 백신 제조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기업들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바로 그 원재료를 찾아다님으로써 모든 안전이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경계의 목소리를 냈다.

불라 CEO는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은 19개국으로 부터 나온 280가지 물질과 성분을 이용해 만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신 지재권 면제가 다른 기업들의 의욕을 꺾어 모험을 하지 않게 될 것이라면서 최근의 지재권 면제 발언들이 과학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꺾지는 않겠지만 전적으로 투자자들의 자본에 의존하는 수천 곳의 소규모 바이오테크 혁신업체들에도 마찬가지일지는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투자자들은 오직 지재권이 보호될 것이라는 전제하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