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하워드 막스, 연준 금리인상 시기보다 인상 자체가 중요

하워드 막스, 연준 금리인상 시기보다 인상 자체가 중요

FX분석팀 on 01/28/2022 - 07:45

27일(현지시간) 전설적 투자자 하워드 막스는 중요한 유일한 한가지는 전반적인 방향성이라며,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언제 기준금리 인상을 시작할지 고심하는 투자자들은 정말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오크트리캐피털의 공동 창업자이자 공동 회장인 막스는 만약 연준이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면 그것만이 중요하다면서 한 달 안에 그들이 금리인상을 시작할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막스는 트레이더도, 일상적인 투자자도 아닌 그냥 장기 투자자인 자신이 보기에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전반적인 방향성과 그 주제들이라고 강조했다.

26일 마무리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의 결과 연준은 올해 최소 4차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특히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기자회견과 관련해서 애널리스트들은 대체로 ‘매우 매파적’이라는 평가를 했다.

연준은 양적긴축(QT)으로 알려진 대차대조표 축소를 첫 번째 금리 인상 이후에 할 것이라고 언급했으나 특정한 시기를 꼬집지는 않았다.

막스는 이는 연준의 의도적 행위라면서 유연성의 여지를 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연준은 상자에 갇히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서 만약 금리 변화나 그 시기, 혹은 변화의 폭에 대해 특정해 언급하고 만약 이를 이행하지 못하면 사람들은 ‘당신이 우리를 오도했다’고 말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막스는 연준이 시장 조작에 자유를 가지려면 일정부분 모호함이 있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