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인플레 하락의 확실한 증거 보일 때까지 금리인상 지속

파월, 인플레 하락의 확실한 증거 보일 때까지 금리인상 지속

FX분석팀 on 06/23/2022 - 08:33

22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반기 통화정책 보고에 대한 상원 증언에 앞서 공개한 연설문에서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다시 낮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이를 위해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다며, 인플레이션 하락의 확실한 증거가 보일 때까지 지속적인 금리 인상에 나설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강한 노동시장 조건을 유지하려면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장기 목표치인 2%를 훨씬 웃돌고, 노동 시장이 매우 타이트한 상황에서 연준은 지난 세 번의 회의에서 연방기금금리 목표 범위를 높였다며, 위원회는 금리 목표 범위의 지속적인 인상이 적절할 것이라고 반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은 높은 인플레이션의 위험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릴 것을 강하게 약속한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것과 함께 인플레이션이 하락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를 찾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금리 인상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다만, 파월 의장은 이런 금리 인상 속도는 들어오는 데이터와 경제 전망 변화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며, 회의에서 결정을 내리고, 계속 연준의 생각을 최대한 명확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불확실한 환경에서 적절한 통화정책을 하려면 경제가 종종 예상치 못하는 방향으로 간다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간 매우 놀랍게 상승했고, 추가로 더 놀라움이 있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연준은 들어오는 데이터와 경제 전망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이례적으로 도전적이고, 불확실한 시기에 불확실성이 추가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미국 경제는 매우 강력하며, 긴축적인 통화정책을 처리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