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인플레 몇달간 높게 유지될 것.. “성급한 대응은 실수”

파월, 인플레 몇달간 높게 유지될 것.. “성급한 대응은 실수”

FX분석팀 on 07/15/2021 - 08:56

14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미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높다며 완화되기 전 몇 달 동안 상승세를 유지할 것 같다고 진단했다.

그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병목현상과 기타 공급 제약으로 인해 수요가 많고 공급이 적은 퍼펙트 스톰이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특정 상품과 서비스 가격이 빠르게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이러한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이라며 여전히 연준이 말해왔던 것과 일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정상적인 상황으로 회복하면 상쇄될 것이란 설명이다.

이어 매우 조심스럽게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며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인플레이션 위험이 높아지면 정책을 적절하게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물가상승률 2%, 최대 고용 목표 달성을 위한 ‘상당한 추가 진전’이 있을 때까지 완화적 통화정책을 유지하고 자산매입을 계속할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반복했다. 여전히 노동시장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밑돌고 있다는 인식에 기인한다.

이와 관련해 파월 의장은 “일회성 물가 인상으로 금리를 인상해서는 안 된다”면서 당분간 금리를 유지하겠다고 재확인했다.

또 테어퍼링과 관련해 2주 후 연준 회의에서 다시 한 번 논의할 것이라며 아직은 어떤 결정도 임박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고용과 관련한 ‘상당한 추가 진전’에 대해선 정확히 말하긴 어렵고, 정말 매우 광범위한 일이라며 노동시장 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했다.

그러면서 완화적 통화 정책을 고려하기 전 많은 공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