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카시카리 총재, 연준.. 인플레 통제할 수 있다

카시카리 총재, 연준.. 인플레 통제할 수 있다

FX분석팀 on 06/02/2021 - 08:41

1일(현지시간)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연방준비제도(Fed)가 인플레이션을 통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시카리 총재는 백악관과 연준이 틀리고, 자신이 노동시장을 잘못 읽고 있고, 미국이 실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있고, 이러한 인플레이션이 생활의 일부라면,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통제 불가능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금리를 조정할 수단이 있다고 말했다.

카시카리 총재의 이 같은 발언은 연준이 위험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는 래리 서머스 전 재무장관의 비판이 계속되는 가운데 나왔다.

서머스 전 장관은 연준이 인플레이션 우려를 좀 더 귀담아 들어야 한다며 연준의 정책이 수정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금융위기 이후 10년간 많은 미국인이 노동시장에서 외면받는 동안 상당한 무사 안일주의가 있었다며 노동시장을 재건하는 데만 10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그는 더는 회복에 10년을 추가로 시간을 낭비할 수 없다며 일부 사람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해 정말로 걱정하는 것은 감사하지만, 그들은 지난 마지막 회복에서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이 노동시장에서 외면받는 동안 크게 걱정하지 않는 듯 보였다고 지적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인플레이션 수치가 오르더라도 이는 경제가 정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지난 4월 기준 미국의 일자리는 2020년 2월과 비교해 여전히 800만 개 이상 줄어든 상태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