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중국, 입국자 5일간 강제격리 등 1월8일부터 철폐

중국, 입국자 5일간 강제격리 등 1월8일부터 철폐

FX분석팀 on 12/27/2022 - 07:55

27일(현지시간)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입국자에 강제하는 격리조치를 내달 8일부터 철폐한다고 발표했다.

신화망과 인민망 등에 따르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전날 심야에 1월8일부로 코로나19 감염증 분류를 낮춰 입국자에 대한 격리를 철회하고 확진자의 격리도 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위생건강위는 긴밀 접촉자의 특정과 높은 감염 리스크 지역 지정 역시 중단한다고 전했다.

중국 입국 시 48시간 이전에 PCR 검사를 통한 음성증명은 요구하지만 입국 후 바이러스 검사를 시행하지는 않기로 했다고 위생건강위는 덧붙였다.

현재 중국 당국은 해외 등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에는 5일간의 강제격리와 3일 동안의 자택 건강관찰을 의무화하고 있다.

격리는 해외에서 방중하는 이들의 활동을 크게 제약하고 있다. 하지만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이 사실상 해제한 상황에서 입국자 격리는 거의 의미를 상실했다.

이를 감안해 중국 정부는 해외와 교류를 정상화하기로 결정, 이같이 국경을 개방하기로 했다는 지적이다.

앞서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는 광둥성과 푸젠성, 장쑤성의 위생과 병원 관련 소식통들을 인용해 지난 25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1월8일 입국자 격리조치 해제를 앞두고 관련 준비를 하라는 통보를 해왔다고 전했다.

신문은 이번 결정이 3년간 시행한 제로 코로나를 풀고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 조치라고 강조했다.

중국 당국은 이달 들어 PCR 검사를 더는 의무화하지 않았고 코로나19 대응을 관장해온 쑨춘란 부총리는 각급 보건기관에 감염 저지 대신 치료에 집중하라고 지시하는 등 정책 전환에 대비해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