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중국, 시진핑-바이든 11월 대면 회동 추진

중국, 시진핑-바이든 11월 대면 회동 추진

FX분석팀 on 08/15/2022 - 08:42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당국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11월 대면 회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시 주석이 바이든 대통령을 직접 만날 경우 이는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 이후 처음이 될 전망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시 주석이 가을께 예정된 제20차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를 마무리하고 11월 중순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방안을 중국 당국이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G20 정상회의는 오는 11월 15~16일에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 주석은 이후 태국 수도 방콕을 방문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11월 18일~19일)에 참석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외교부는 시 주석의 순방을 묻는 저널의 질의에 중국은 두 회의를 주최하는 인도네시아와 태국을 지지하며,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회의를 홍보하기 위해 모든 당사자와 협력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백악관은 이와 관련해 논평을 거부했다.

백악관의 한 관리는 양 정상이 최근 전화 통화에서 대면 회동 가능성을 논의했으며, 구체적인 것을 정리하기 위해 후속 조처를 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시기나 장소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다. 시 주석의 최근 해외 방문은 팬데믹 이전인2020년 1월이 마지막이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