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퍼슨 연준 이사, 핵심 서비스 인플레 여전히 높아

제퍼슨 연준 이사, 핵심 서비스 인플레 여전히 높아

FX분석팀 on 02/28/2023 - 08:40

27일(현지시간) 필립 제퍼슨 미 연방준비제도(Fed) 이사가 미국에서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의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집요할 정도로 높다고 밝혔다.

제퍼슨 이사는 하버드대 경제학 수업에서 연사로 참여해 핵심 제품 인플레이션이 내려오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몇 개월 안에 주거서비스 인플레이션도 하락할 것이라고 일부 지표들은 시사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주거를 제외한 핵심 인플레이션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더 많다고 덧붙였다.

그는 비주거 핵심 서비스 항목의 인플레이션 전망은 명목 고용비용의 성장이 다시 내려올지에 달렸다며, 최근 데이터는 고용보상이 지난해에 비해서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했다고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후 질의 응답 시간에 제퍼슨 이사는 인플레이션이 연준 목표로 빠르게 복귀할 것이라는 환상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지수가 여전히 높다고 언급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2%로 쉽게 돌아갈 것이라는 환상은 없다며, 통화정책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그럴 의지는 강하고 필요한 무엇이든지 헌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퍼슨 이사는 다음달 FOMC 금리 결정에 대한 전망을 구체적으로 확인하지는 않았다. FOMC는 지난달 기준금리를 25bp 높여 4.5~4.75%로 인상했고 다음달 21~22일 금리를 다시 결정하며 새로운 점도표를 내놓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