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레미 시겔, 연준 너무 공격적 긴축.. “같은 실수 저지르고 있어”

제레미 시겔, 연준 너무 공격적 긴축.. “같은 실수 저지르고 있어”

FX분석팀 on 09/26/2022 - 08:42

23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의 제러미 시겔 교수는 미국 국채금리 급등으로 증시가 하락하자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시겔 교수는 작년 연준이 중대한 정책적 실수를 범해 인플레이션이 걷잡을 수 없게 됐으며, 이제는 너무 공격적으로 긴축을 실시하는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고 우려했다.

시겔 교수는 모든 원자재 가격이 급등했을 때 파월과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보이지 않는다, 2022년에 금리를 인상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며, 이제는 모든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데 연준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완고해 2023년까지 긴축 기조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한다고 지적했다.

시겔 교수는 연준의 지나친 긴축에 경기침체가 발생할 것이며, 이는 노동자와 중산층에 상당한 타격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물가가 2%로 복귀할 때까지 계속 금리를 인상하는 대신 원자재가 인플레이션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맡게 하는 것이 좋다고 주장했다.

시겔 교수는 연준이 너무 긴축적이라며, 1년 전에 했던 실수를 그대로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임금이 인플레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 아닌데도 연준이 실업률 상승을 유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