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윌러 연준 이사, 경제 감당할 수 있는 지금이 금리 인상할 때

윌러 연준 이사, 경제 감당할 수 있는 지금이 금리 인상할 때

FX분석팀 on 05/11/2022 - 08:33

10일(현지시간) 크리스토퍼 월러 미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는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고, 연준의 임무는 그것을 낮추는 것이라며, 경제가 감당할 수 있는 지금이 금리를 인상할 때라고 말했다.

월러 이사는 더 높은 금리가 고용시장을 악화시키지는 않을 것이라며, 경제가 강할 때 금리를 더 많이 인상하는 것이 낫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월러 이사는 연준은 금리 인상을 앞당긴 후 경제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야 한다며, 만약 인플레이션을 진정시키기 위해 더 많은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면 그렇게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러 이사는 연준은 고용시장을 균형으로 되돌리려 노력하고 있다며, 공급망 해결로 도움을 받으면 환상적이지만, 이에 의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준이 금리 인상을 하더라도 성장이 지속될 수 있는 경제 연착륙을 지향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한편, 월러 이사는 많은 사람들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급격한 경기 침체를 유발했던 1980년대를 생각하고 있다면서 당시에는 10년 동안 인플레이션이 통제하기 어려운 상태였지만 이번에는 인플레이션이 겨우 1년간 상승했다고 짚었다.

그는 연준은 이미 금리인상을 하고 있고,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