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옐런, 인플레 높지만 결국 하락.. 국채금리가 통제 상황 반영

옐런, 인플레 높지만 결국 하락.. 국채금리가 통제 상황 반영

FX분석팀 on 07/16/2021 - 09:16

15일(현지시간)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CNBC 방송과 인터뷰에서 인플레이션 상승이 몇 달 동안 지속될 것이지만 결국 안정될 것이라며 시장이 국채금리를 통해 이 같은 상황을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을 지낸 옐런 장관은 통화 정책 결정 권한은 없지만 제롬 파월 Fed 의장의 의회 증언을 지원사격 하며 인플레이션 우려와 금리 인상 주장을 차단하려 한 것으로 풀이된다.

옐런 장관은 이어 이것이 한 달 동안의 현상이라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중기적으로는 인플레이션이 하락해 정상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옐런 장관은 최근 하락 중인 미 국채금리를 예로 들며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중기적으로 잘 통제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시장은 인플레이션이 통제 속에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조심스럽게 지켜봐야겠지만 결국은 해결될 것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옐런 장관은 미 정부의 인프라 투자 계획이 인플레를 자극하기보다는 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리라 전망하기도 했지만 주택가격 상승에 대해서는 우려를 표명했다.

옐런 장관은 2008년 금융 위기 직전과 같은 주택시장의 위험이 나타나고 있지 않다면서 첫 주택 구매자나 소득이 적은 가족들이 급등한 주택 가격을 감당할 수 있는 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