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에반스 총재, 연준 테이퍼링.. 금리 결정에 영향 주지 않을 것

에반스 총재, 연준 테이퍼링.. 금리 결정에 영향 주지 않을 것

FX분석팀 on 11/09/2021 - 07:44

8일(현지시간)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전미자동차부품기업협회(OESA) 연설을 통해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테이퍼링은 금리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총재는 임대료 상승 등 더 전방위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이 구축되고 있다는 신호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몇 달 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을 이끄는 문제들이 훨씬 더 지속적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총재는 그러나 현재의 물가 급등세는 일시적이며 공급망 압박이 완화되면 잦아들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노동시장은 계속 개선되고 인플레이션은 예상보다 더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나 결국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반스 총재는 또한 연준의 테이퍼링 결정은 금리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테이퍼링은 내년 중반까지 완료되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의 금리 결정은 경제적 성과에 달렸다며 다만 저금리는 한동안 지속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에반스 총재는 경제 회복 속도가 놀라운 수준이라며 인플레이션의 상당 부분은 공급망 차질과 연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는 데까지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불확실하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