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스코 CEO, 반도체 공급 부족 올 연말까지 지속될 것

시스코 CEO, 반도체 공급 부족 올 연말까지 지속될 것

FX분석팀 on 05/20/2021 - 09:27

19일(현지시간) 미국 통신장비업체 척 로빈스 시스코 시스템즈 최고경영자(CEO)는 3분기 실적 발표 자리에서 시스코 시스템즈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문제로 심한 압박을 받고 있다며, 공급망 문제가 2021년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시스코 시스템즈가 이날 발표한 3분기 매출 성장률은 월가의 기대치를 상회한 6~8%였다. 그러나 이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 이전 시기보다 감소한 수치였다. 시스코 시스템즈는 4분기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약 1.5%포인트 낮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같은 실적에 대해 스콧 헤런 최고 재무책임자(CFO)는 악화한 환경 속에서 칩 및 기타 주요 부품의 배송을 보장하기 위해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면서 수수료, 항공운임과 같은 비용이 급증해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척 로빈스 CEO는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보다 높은 비용을 흡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상황이 지속된다면 회사는 전략적 가격 인상을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대신 고객과의 관계 개선을 통해 부품 공급 부족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며, 이미 여러 주요 공급업체와 재계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