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서머스 전 재무, 미 부채한도 합의 환영.. “국세청 조항은 큰 실수”

서머스 전 재무, 미 부채한도 합의 환영.. “국세청 조항은 큰 실수”

FX분석팀 on 05/30/2023 - 09:26

29일(현지시간) 로런스 서머스 전 미국 재무방관은 지난 주말 미국의 국가 디폴트(채무불이행)를 막을 부채한도 상향 협상이 타결됐다는 소식을 환영하면서도 국세청 예산을 증액하지 않은 것은 큰 실수라고 평가했다.

서머스 전 장관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미국 부채한도 위기가 해소되어서 기쁘고, 의회가 이를 통과시킬 것을 믿는다고 적었다.

그는 합의된 정책 디자인이 내가 선호하는 것과는 달라졌지만, 빈곤층이 식료품 할인 구매권을 지원받기 위해 근무 시간과 정부의 지출 요건을 강화하는 변화는 괜찮다고 본다며, 개혁을 허용하는 것은 정책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백악관이 증액하려던 국세청(IRS) 신규 감사관 채용 예산이 공화당의 요청으로 삭감되는 것에 대해서는 큰 실수라고 지적했다.

서머스 전 장관은 국세청 예산 증액안을 철회한 것은 미래 재정 적자 폭을 1,000억달러 이상 늘릴 것이며, 컴플라이언스와 부자들의 탈세 위험을 높인다며, 이것이 선례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백악관과 공화당 하원이 합의한 부채 한도 상향안은 상하 양원에서 모두 통과돼야 효력이 생긴다. 양원은 이번 주 법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