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블랙록, 올해 변동성과 지속적 인플레에 대비해야

블랙록, 올해 변동성과 지속적 인플레에 대비해야

FX분석팀 on 01/04/2023 - 07:55

4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은 시장이 수십 년 만에 가장 큰 거시적 폭풍에 흔들리고 있다며 올해 변동성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블랙록 전략가들은 지난 화요일 노트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계속되는 공급망 문제, 인플레이션 상승 등이 주식시장을 강타하면서 지난해 미국 증시가 2008년 이후 최악의 손실을 기록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블랙록은 일부 시장 강세론자들이 인플레 둔화와 연준의 금리인상 압력 완화 등을 이유로 회복에 낙관한다면서 주식은 여전히 거시적 압력의 폭풍에 대처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블랙록은 세 가지 투자 전략을 조언했다. 우선 가능한 시나리오의 범위를 넓히고 관성이나 편향된 행동에 따른 결정을 조심하라며, 두 번째로는 지정학적 위험에 대한 보상 심리를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는 올해 더 큰 거시적 환경과 시장 변동성에서 빈번하게 포트폴리오를 변경할 대비를 하라고 강조했다.

특히 운용사는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인상을 철회하기를 바라는 투자자들이 실망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블랙록은 지출 성향이 정상화하고 에너지 가격이 하락하면서 인플레이션은 계속 냉각될 수 있다면서도 향후 몇 년 동안 연준의 목표치인 2% 이상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블랙록은 급격한 금리 인하에 대한 희망으로 인한 주식 랠리는 흐지부지될 것이라며,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목표치로 낮추기 위해 스스로 야기한 경기 침체에서 시장을 구출할 것 같지 않다고 전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