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블랙록, 연착륙 가능성 작아.. “주식보다 투자등급 채권 투자 선호”

블랙록, 연착륙 가능성 작아.. “주식보다 투자등급 채권 투자 선호”

FX분석팀 on 08/09/2022 - 08:35

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은 변동성이 높은 새로운 시장 체제가 형성되고 있다면서 주식보다는 투자등급 채권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올해 미국 국채금리는 6월에 고점을 찍었다. 최근 몇 주간은 경기 침체 우려를 반영하며 소폭 하락했다.

국채금리와 투자등급 채권 간의 스프레드도 벌어지다가 최근 소폭 좁혀졌다.

블랙록은 최근 스프레드가 소폭 좁혀졌으나 여전히 이 정도 수준에서의 투자등급 채권은 좋다면서 투자자들이 주식으로 눈을 돌리면서 스프레드가 아주 조금 좁혀졌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투자등급 채권에 대해 상당한 경제 성장 둔화를 견뎌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연초보다 수익률도 훨씬 매력적이라면서 밸류에이션도 개선되면서 디폴트 완충 능력도 개선됐다고 진단했다.

블랙록은 반면 주식에 대해서는 밸류에이션에 경기 침체 가능성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실적 전망치도 여전히 너무 낙관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블랙록은 시장은 현재 약한 경기침체로 금리가 낮아지고 인플레도 억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나 생산 차질이 빚어낸 불안정한 거시 경제 상황을 봤을 때 연착륙을 가능성은 작다고 말했다.

또 중앙은행들이 현재의 인플레이션을 정말로 잡고 싶다면 경제를 깊은 침체에 빠뜨려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더 심한 인플레이션을 감수해야 한다면서 다만 연준은 아직 마음을 바꿀 준비가 안 됐다고 설명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