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블랙록, 단기 채권 매력적 투자 옵션.. “장기채는 당분간 피해야”

블랙록, 단기 채권 매력적 투자 옵션.. “장기채는 당분간 피해야”

FX분석팀 on 02/27/2023 - 07:16

25일(현지시간) 블랙록은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매파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고 인플레이션이 높은 수준을 유지함에 따라 증시 랠리가 흔들리고 있다며, 단기 채권이 매력적인 투자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랙록 인베스트먼트 인스티튜트의 장 보이뱅 헤드는 예상보다 끈질긴 인플레이션으로 연준이 기준금리를 예상보다 더 인상할 수 있음을 투자자들이 깨닫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의 1월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가격 지수는 전월 대비 0.6% 상승해 작년 6월 이후 최대 상승률을 나타냈다.

보이뱅 헤드는 글로벌 채권금리 급등으로 수익률에 목마른 투자자들에게 채권의 매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시장 변동성 속에서도 자산을 보존할 수 있는 단기채에 투자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특히 투자등급 단기채의 경우 경기 침체 속에서도 버틸 수 있다고 말했다.

보이뱅 헤드는 당분간 장기채에 대한 큰 노출은 피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역사적으로 장기채는 경기침체로부터 포트폴리오를 보호해왔지만 이번에는 아닐 수 있다며, 주식과 채권의 음의 상관관계는 이미 역전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둘 다 동시에 하락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