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블랙록, 글로벌 경제.. 실질적이로 광범위하게 재개

블랙록, 글로벌 경제.. 실질적이로 광범위하게 재개

FX분석팀 on 08/10/2021 - 08:32

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K)의 연구부문은 세계 경제가 실질적이고 광범위하게 재개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블랙록의 연구팀은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활동이 재개되면서 성장이 촉진되고 있으며, 이는 이례적일 정도로 광범위한 성과에 뒤이은 성장 추세의 확장으로 결국은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해당 연구팀에 따르면 미국이 성장의 바통을 유럽과 다른 선진 시장에 넘기는 실질적이고 광범위한 경제 재개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2분기 약 9조5,00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했던 블랙록은 금융시장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최근까지는 미국과 전 세계 채권 금리는 일반적으로 하향 안정되는 경향을 보여왔다. 투자자들은 세계 경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거나 장기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완만한 수준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현재로선 글로벌 경제 재개 시나리오가 우리의 위험선호와 미국채 비중 축소의 입장을 지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낮은 미국 국채 수익률은 경제재개의 모멘텀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이유에서다.

연구팀은 또 신흥국의 주식과 채권에 대해서는 중립으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하면서도 유럽 주식에 대해서는 전략적으로 비중 확대 의견을 제시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