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배런스, 연준 의사록 이후 글로벌 증시에 균열 조짐.. “채권으로 피난”

배런스, 연준 의사록 이후 글로벌 증시에 균열 조짐.. “채권으로 피난”

FX분석팀 on 07/09/2021 - 08:26

8일(현지시간) 투자전문지 배런스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6월 의사록이 공개된 이후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인 채권에서 피난처를 찾으면서 글로벌 증시에 균열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배런스에 따르면 미국 국채 시장 등 채권시장은 이날도 랠리를 이어간 반면 글로벌 증시는 폭락세를 나타냈다.

뉴욕증시에서 S&P500 지수 선물은 1.2% 하락하고,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나스닥 지수 선물도 1% 수준의 하락세를 보였다.

도쿄증시에서 닛케이평균주가지수도 0.9% 하락했다. 도쿄증시는 일본이 코로나19 확산으로 8월 말까지 비상사태를 선포함에 따라 관중 없이 올림픽 경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도 규제 강화 속에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기술주가 동반 하락하면서 홍콩의 항셍지수는 3% 가까이 하락했다. 하락세는 모든 주요 시장으로 확산했다.

스톡스 유럽 600 지수는 전날 사상 두 번째로 높은 수준으로 마감된 후 2% 이상 하락했다.

이날 미 10년물 국채금리는 한때 1.273%를 찍는 등 전날에 이어 하락세를 이어갔다.

코로나19 델타 변이 등이 이어지면서 경제 재개에 대한 기대가 꺾이고 있는 데다 내년에도 올해만큼의 재정 및 통화정책 부양책 없이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해 투자자들이 초조해하는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됐다.

배런스는 지난해 3월 이후 증시의 대세 상승이 코로나19가 결국은 종식될 것이고 경제가 정상화될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이어져 온 점을 지적했다.

하지만 델타 변이가 확산하고 새로운 봉쇄 조치가 적용되면서 이런 예측이 도전을 받고 있다. 만약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면 경제성장은 정점을 찍었을 뿐만 아니라 둔화가 시작될 수도 있을 것으로 진단됐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