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바클레이즈, BOJ YCC 수정 시 엔화 5% 상승할 것.. “완전 폐기할 수도”

바클레이즈, BOJ YCC 수정 시 엔화 5% 상승할 것.. “완전 폐기할 수도”

FX분석팀 on 01/17/2023 - 08:26

17일(현지시간) 바클레이즈는 일본은행(BOJ)의 이달 금융정책결정 회의와 관련, 수익률곡선통제(YCC) 정책을 추가로 수정하면 엔화가 최대 5%까지 절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바클레이즈는 보고서를 통해 이번 BOJ 회의는 엔화에 추가적인 상승 위험을 제기할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바클레이즈는 BOJ가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으면 반사적으로 USD/JPY 환율이 오를 수 있지만, 정책 수정에 대한 기대는 그대로 살아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서 그렇기 때문에 특히 광범위한 미국 달러의 약세 흐름 속에 USD/JPY의 하락 기조도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바클레이즈는 향후 BOJ가 YCC를 완전히 폐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점쳤다.

바클레이즈는 BOJ가 YCC의 목표 만기물을 10년에서 5년, 2년물 등으로 점진적으로 단축한 뒤 결국 정책금리를 유일한 운용변수로 하는 기존의 통화정책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서도 장기 금리의 지속적인 상승 압력으로 이런 단계적 폐기는 더는 현실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동시에 BOJ의 재량적인 시장 개입과 결합한 YCC의 완전한 포기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고 예상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