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상원, 필립 제퍼슨 연준 이사 인준안 승인

미 상원, 필립 제퍼슨 연준 이사 인준안 승인

FX분석팀 on 05/12/2022 - 09:18

11일(현지시간) 미 상원은 필립 제퍼슨 연방준비제도(Fed) 이사의 인준 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91표, 반대 7표로 인준안이 승인됐다.

제퍼슨 신임 이사의 임기는 14년으로, 2036년 1월까지다.

제퍼슨 이사는 연준 연구원 출신으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데이비드슨 대학 학과장을 지냈다.

이날 제퍼슨 이사의 인준 통과로 백인 남성 일색인 연준에는 네 번째 흑인 남성 이사가 탄생했다. 전날에는 흑인 여성인 리사 쿡 미시간주립대 교수가 연준 이사로 인준되면서 연준 109년 역사상 처음으로 흑인 여성 이사가 탄생했다.

제퍼슨 이사의 인준 통과에도 연준 이사회의 진용은 아직 다 꾸려지지 않았다. 연준 이사회는 의장 1명, 부의장 2명, 이사 4명 등 7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모두 미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 참석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의장, 부의장 2명, 이사 2명 등 5명의 후보자를 지명했는데, 이 중 인준 문턱을 넘은 이들은 레이얼 브레이너드 부의장과 제퍼슨 이사, 쿡 이사 등 3명뿐이다.

이번에 유임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인준 절차는 아직 마무리되지 못했다. 그의 첫 임기는 지난 2월 만료돼 현재 의장 대행 신분으로 연준을 이끌고 있다.

금융감독 담당 부의장으로 지명된 마이클 바 전 재무부 차관보도 상원 인준을 기다리고 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