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부채한도 협상 일시 중단.. 다음 회의 일정도 미정

미 부채한도 협상 일시 중단.. 다음 회의 일정도 미정

FX분석팀 on 05/22/2023 - 08:15

19일(현지시간) 미국 디폴트(채무불이행) 시한이 임박한 가운데 진행되던 부채한도 상한에 대한 협상이 일시 중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 역시 최근 대화가 진전을 보이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매카시 의장은 기자들에 백악관의 움직임을 얻어야 하고 아직 그런 움직임이 없다면서 협상이 일시 중단한 상태라고 말했다.

매카시 의장은 전일 이르면 다음주 부채한도 합의안이 표결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낸 바 있다.

하지만 그는 어제 정말 길이 보이는 위치까지 왔다고 느꼈다면서도 내년에 더 많은 돈을 쓸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전에 돈을 쓴 것보다 지출을 줄여야 한다며, 이는 꽤 쉽다고 말했다.

가렛 그레이브스 미 하원의원은 생산적이지 않아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말에 다시 만날 계획이냐는 질문에는 지금은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회의에 참석한 패트릭 맥헨리 미국 하원의원 역시 이날 다시 모일 계획이 없다며, 이것은 힘든 중단이고, 아주 안좋은 순간에 있다고 말했다.

백악관에서 협상에 참여한 스티븐 리셰티 백악관 선임고문과 샬란다 영 예산관리국장도 언제 대화를 재개할지에 대한 계획을 언급하지 않은채 자리를 떴다.

리셰티 고문은 이날 더 많은 회의를 할 것인지에 대해 ‘상황을 봐서’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