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모건스탠리 CEO, 미국의 금리인상.. 내년 초에 시작될 것

모건스탠리 CEO, 미국의 금리인상.. 내년 초에 시작될 것

FX분석팀 on 05/26/2021 - 09:36

25일(현지시간) 모건스탠리의 제임스 고먼 최고경영자(CEO)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일본 닛케이 파이낸셜 컨퍼런스에 참석해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이 내년 초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고먼 CEO는 현재 2023년 예상보다 빠른 내년 초에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 같다는 것이 자신의 개인적인 견해라고 말했다.

그는 연준은 여러 경제지표 중 어떤 것에 의해서든 움직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준의 긴축 행보를 자극할 여러 요인이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고먼 CEO는 양적완화 축소 시기는 올해 말, 기준금리 인상은 내년 초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여러 차례 개인적인 견해를 말하는 것 뿐이라고 강조했다.

고먼 CEO는 물가 상승 압력이 구조적이고 장기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이 견해가 맞다면 연준은 결국 어느 시점에 기준금리를 인상해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몇 년간 인플레이션을 보지 못 했지만 물가는 오르고 있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 경기 회복을 매우 확신한다며 소비자와 기업의 여건이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