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메스터 총재, 지금 같은 경제여건 이어지면.. 내달 75bp 금리인상 지지

메스터 총재, 지금 같은 경제여건 이어지면.. 내달 75bp 금리인상 지지

FX분석팀 on 06/29/2022 - 09:31

29일(현지시간) 로레타 메스터 미국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Fed) 총재는 미 CNBC와의 인터뷰에서 오늘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날이라면 정책금리 75bp 인상을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스터 총재는 7월 FOMC 회의에서 위원들은 50bp 또는 75bp 인상 중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지 논의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메스터 총재는 정책금리를 3~3.5%까지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매우 신속하게 일관되게 할 것이지만 그 이후엔 더 많은 불확실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비영리 경제조사기관 컨퍼런스보드가 발표한 6월 미국 소비자신뢰지수가 98.7로 떨어지며 경기침체 우려를 높인 것에 대해선 5월 물가상승률이 8.6%로 높아진 것이 경제에 대한 신뢰를 약하게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메스터 총재는 연준이 금리를 중립금리 수준으로 끌어올린 다음 약간 더 높은 수준으로 올려 인플레이션율을 낮춰 좋은 경제가 지속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

준이 긴축 정책을 함에 따라 경기 침체 위험이 있다고 인정했다. 2% 추세 성장률보다 약간 아래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향후 2년간 실업률이 4% 또는 4.25%를 약간 상회할 것으로 보여 여전히 매우 좋은 노동시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메스터 총재는 지금 미국은 전환기에 있고 어떤 측면에선 고통스러운 일이 될 것이라면서도 인플레 수치를 낮추기 위해선 그렇게 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