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로버트 헬러 전 연준 이사, 연준 근성도 배짱도 없어.. “말보다 행동해야”

로버트 헬러 전 연준 이사, 연준 근성도 배짱도 없어.. “말보다 행동해야”

FX분석팀 on 01/28/2022 - 07:49

27일(현지시간) 1980년대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를 지낸 로버트 헬러는 CNBC 인터뷰에서 연준은 근성도 배짱도 없다며, 연준의 인플레이션 대응 속도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연준이 말보다 행동을 해야 한다며 더 적극적으로 물가를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전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3월 금리 인상을 시사했다.

파월은 조건이 무르익는다고 가정하면 3월에 금리를 올릴 수 있다며, 상당히 완화적인 통화 정책에서 꾸준히 벗어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금융계 원로인 헬러는 연방기금 금리가 현재 2%이거나 그보다 약간 더높아야 했다고 강조했다. 7%대 물가 상승률 속에서 현재의 제로 금리(0.00%~0.25%)가 타당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아울러 헬러는 연준이 공급한 유동성이 주식과 주택시장, 생산자와 소비자 물가 및 임금에 순차적으로 반영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파업 선언과 노조 협상이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경제가 장기적인 인플레이션을 겪을 수 밖에 없다고 내다봤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