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미 재고 증가 영향 속 혼조세WTI 0.16% 상승

국제유가, 미 재고 증가 영향 속 혼조세WTI 0.16% 상승

FX분석팀 on 09/30/2021 - 16:11

유가는 전날 미국의 주간 원유재고가 증가한 여파로 혼조세를 나타냈다.

30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1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일 대비 12센트(0.16%) 상승한 배럴당 74.99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0.17% 하락한 배럴당 78.51달러를 기록했다.

전날 미 에너지정보청(EIA) 발표 지난 주 미국의 주간 원유재고는460만 배럴 증가했다. 이는 S&P 글로벌 플라츠가 설문 조사한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평균 감소량 450만 배럴에 대한 예상을 빗나갔다.

루이스 딕슨 리스테드 에너지 분석가는 “유가는 최신 공급 구축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주 동안 대규모 유인이 발생하는 전반적인 추세는 여전히 미국의 저장 수준을 충분히 낮게 유지하여 미국 내륙 원유 비축량과 관련하여 여전히 전반적인 낙관적인 감정이 남아 있다”고 밝혔다.

SIA 웰스 메니지먼트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콜린 시엔지니스키는 “오늘의 유가는 트레이더들이 분기말 이익을 예약하고 일부 포트폴리오 재조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며 “기술적으로 브렌트유는 2018년부터 유지된 배럴당 77.50달러 근처의 주요 저항 수준에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이 에너지 자원을 비축할 것이란 전망은 유가에 상승력을 일부 보탰다.

블룸버그는 중국이 이번 주 초 베이징의 국영 자산 규제 기관 및 경제 기획 기관 관계자들과의 회의에서 부총리가 직접 지시한 것과 같이 최고 국영 에너지 기업에 무슨 수를 써서라도 겨울 용품을 확보하라고 지시 했다고 보도했다. 중국은 부분적으로 높은 가격과 석탄 및 천연 가스 부족으로 인해 정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상태다.

필 플린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의 수석 시장 분석가는 “이는 원유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다”면서 “중국은 이 에너지 위기가 석탄 부족으로 인해 경제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