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미 송유관 시설 해킹 소동 후 진정.. WTI 0.03% 상승

국제유가, 미 송유관 시설 해킹 소동 후 진정.. WTI 0.03% 상승

FX분석팀 on 05/10/2021 - 18:20

유가는 미국 최대 송유관 운영사인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의 시스템이 해킹 소식에 급등했지만, 이후 주말에 복구 가능성이 나오면서 오름폭을 되돌렸다.

10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6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2센트(0.03%) 상승한 배럴당 64.82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0.07% 하락한 배럴당 68.23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미국의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동부 해안에 연료의 약 45%를 공급하는 파이프 라인 중단소시식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지난 7일 미국 최대 송유관 운영사인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은 사이버 공격으로 IT 시스템이 타격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모든 송유관 시설의 가동을 중단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콜로니얼은 텍사스에서부터 뉴저지까지 이르는 총연장 약 8850km의 송유관을 통해 휘발유 등을 약 하루에 250만 배럴씩 수송하고 있다.

하지만 회사의 발표에 다시 시장은 안정을 찾았다. 콜로니얼은 이날 연방 규정에 따라 미 에너지부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단계적으로 시스템을 복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콜로니얼은 “현재 여러 안전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에 근거해 이번 주말까지 운영 서비스를 상당 부분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필 플린 더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 애널리스트는 “멕시코연안에서 운영되는 정제작업이 느려질 것이라는 우려와 이에 미국으로 휘발유 수입을 위해 유럽 화물을 예약했다는 소식들이 나왔다”고 밝혔다.

워런 파터슨 ING의 상품 전략 책임자는 “정말 알려지지 않은 것은 셧다운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인지에 관한 것이지만, 더 오래 지속 될수록 정제된 제품 가격에 더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국 동부 해안의 가격이 상승하면 다른 지역에서 정제 제품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며 “그 이유는 연장 된 폐쇄로 동부 해안은 특히 유럽에서 수로로 화물을 운송하도록 바뀌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