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미 비축유 방출 계획 없다는 소식에 WTI 1.85% 상승

국제유가, 미 비축유 방출 계획 없다는 소식에 WTI 1.85% 상승

FX분석팀 on 10/07/2021 - 17:03

유가는 미국 에너지부가 전략적 비축유(SPR)를 방출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의해 상승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1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일 대비 1.41달러(1.85%) 상승한 배럴당 78.86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1.65% 상승한 배럴당 82.42달러를 기록했다.

최근 미국의 원유재고가 7주 연속 감소하는 등 공급 부족 현상이 일어나며 유가에 강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WTI는 이번 주 7년래 최고가인 배럴당 80달러를 넘어서며 공급 부족 상태를 반영했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미 에너지부는 국가의 전략적 비축유(SPR)를 사용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며, 이후 유가는 지지를 받았다. 전날 파이낸셜타임즈는 제니퍼 그랜홈 에너지부 장관이 SPR 석유 방출 가능성을 제기했던 내용과 보도한 내용과 모순된다.

또 여기에 미국 의회가 정부의 부채 한도를 연장하기로 합의한 후 유가도 주식 시장과 함께 상승 했다.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Price Futures Group)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필 플린(Phil Flynn)은 “에너지부가 그랜홈의 발언을 철회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바이든 행정부가 이 뜨겁게 달아오른 원유 시장을 진정시키기 위해 많은 선택권이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편 천연가스 선물은 러시아가 유럽에 천연가스 공급을 늘릴 것이라는 소식에 급락한 하루 만에 거의 보합세로 마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