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옐런 미 재무, 파월.. 인플레가 풍토병이 되지 않도록 할 것

옐런 미 재무, 파월.. 인플레가 풍토병이 되지 않도록 할 것

FX분석팀 on 11/23/2021 - 08:36

22일(현지시간)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연방준비제도(Fed)는 제롬 파월 의장의 2번째 임기 동안 장기적으로 인플레이션이 풍토병으로 퍼지는 일을 방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옐런 재무 장관은 재신임된 파월 의장과 부의장으로 지명된 라엘 브레이너드 이사가 의회에서 광범위한 지지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그러면서 파월 의장과 브레이너드 이사가 완전고용과 물가안정이라는 연준의 두 가지 책무의 균형을 잡는 데에 훌륭한 판단을 내릴 능력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에 대해 걱정해야만 한다며, 인플레는 이를 목격한 대부분 미국인들이 우려할 만한 수준에 도달했고, 매장에서 식품을 사거나 자동차 기름을 넣을 때 미국인들은 주머니 사정을 걱정한다고 인정했다.

옐런 장관은 인플레이션은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 경제 병목현상에 따른 것으로 이를 해결해야만 한다며 치솟는 물가를 떨어 뜨릴 수 있다고 자신했다.

옐런 장관은 장기적으로 연준은 인플레가 풍토병이 되지 않도록 확실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만 한다며, 파월 의장이 그러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미국 경제는 강력한 성장탄력을 받고 있고 이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통화정책 지원이 얼마나 필요한지는 연준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시장에서 보여지는 달러 강세와 장기금리 하락은 인플레이션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미국 경제에 풍토병으로 퍼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반영하는 것이라는 점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