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브레이너드 이사, 경제지표.. ‘예외적으로 면밀하게’ 모니터링 해야

브레이너드 이사, 경제지표.. ‘예외적으로 면밀하게’ 모니터링 해야

FX분석팀 on 06/02/2021 - 08:44

1일(현지시간) 라엘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는 뉴욕 이코노믹 클럽 연설에서 앞으로 몇 개월간 한결같은 통화 정책 접근을 유지하겠지만 필요하다면 조정에 준비돼 있어야 한다며, 그러면서 경제 지표를 ‘예외적으로 면밀하게’ 모니터링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레이너드는 경제는 목표와 거리가 멀지만, 환영할 만한 진전을 보고 있다며, 향후 몇 개월 동안 추가 진전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은 정책 접근에서 한결같고 투명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도 지표 전개에 집중해야 하며 필요하면 조정에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브레이너드는 인플레이션, 고용지표는 일시적인 부조화를 반영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질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은 단기적으로 다소 높아질 수 있지만, 경제가 완전히 재개된 후 전반적으로는 변동이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생산 성장이 추가로 가속한 것은 소비자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판단해서다.

그는 필요하다면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목표로 다시 부드럽게 내리는 도구가 있다며, 현 자산매입 구성은 연준이 제공하고자 하는 데 효과를 냈다고 강조했다.

브레이너드는 오늘날의 재정 순풍이 내년에는 역풍으로 변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