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미-이란 핵 회담 진전 가능성에 WTI 1.20% 하락

국제유가, 미-이란 핵 회담 진전 가능성에 WTI 1.20% 하락

FX분석팀 on 05/18/2021 - 16:33

유가는 미국과 이란의 핵 협상이 진전 될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공급 증가 우려로 하락했다.

18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6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일 대비 79센트(1.20%) 하락한 배럴당 65.49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0.98% 하락한 배럴당 68.78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이란과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사이에 핵협상이 재개되면 이란산 원유공급이 늘어 유가가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BBC 페르시아 TV 특파원의 트윗이 이란 핵 회담의 진전을 암시 한 후 가격은 일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bbcpersian이 구글을 사용하여 영어로 번역한 트윗에 따르면, 빈에 있는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의 러시아 특사 인 미하일 울리야노프가 BBC 페르시아에 중요한 뉴스가 18일 나올 수 있다고 밝혔다.

필 플린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 수석 시장 분석가는 “미국 유가는 전일 2년 만에 최고치로 마감했지만 이란 대화의 돌파구 소문에 대한 움직임이 부분적으로 느려졌다”고 밝혔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란과 세계 강대국 간의 회담은 이란의 핵 활동을 제한하기 위해 2015년 이란 핵 협상으로 복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은 협상을 통해 이란에 대한 제재를 해제하여 석유 수출을 늘릴 수 있다.

한편, 미국 석유 공급에 대한 주간 데이터는 에너지 정보국이 18일 발표한다. S&P글로벌 플래츠의 애널리스트 조사에 따르면 지난주 국내 원유 공급량이 평균 290만 배럴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콜로니얼 폐쇄 사태로 휘발유 재고가 60만 배럴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난방유를 포함한 증류유 재고는 지난주 20 만 배럴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