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MUFG, 호주-뉴질랜드달러.. 코로나19 부담 지속

MUFG, 호주-뉴질랜드달러.. 코로나19 부담 지속

FX분석팀 on 09/01/2021 - 09:03

31일(현지시간) MUFG는 호주달러(AUD)와 뉴질랜드달러(NZD) 투자심리에 코로나19 부담 가중이 지속하고 있다면서 양국의 상황을 고려할 때 호주달러 매도, 뉴질랜드달러 매수를 추천했다.

MUFG는 배포한 자료에서 호주는 뉴사우스웨일즈주 신규 확진자가 1164명을 나타내는 등 코로나19 감염자가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빅토리아주도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오는 2일 종료 예정인 봉쇄가 연장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뉴질랜드에서는 오클랜드가 봉쇄된 채 남아 있지만 다른 지역들은 이날 밤부터 완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날 뉴질랜드 신규확진자는 49명으로 전일 53명보다 줄었다.

양국 경제에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은 호주의 3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줄어드는 등 더 클 것으로 분석했다. 호주 3분기 GDP 전망치로는 2.0% 감소가 시장 컨센서스다.

뉴질랜드도 3분기 성장률 하락이 예상되지만 호주보다는 약할 것으로 예상되며 코로나19 재확산에 앞서 공급제약과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뉴질랜드중앙은행(RBNZ)이 호주중앙은행(RBA)보다 통화정책 행보에 나설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풀이됐다.

MUFG는 두 통화가 지난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잭슨홀 연설 이후 달러 약세로 강세를 띠고 있다면서도 오는 10월 6일 통화정책회의에서 RBNZ가 통화정책 긴축을 발표할 가능성을 들어 호주달러 매도, 뉴질랜드달러 매수를 추천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