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BOC 총재, 경제 예상대로 회복하면 QE 추가 조정.. “속도는 점진적일 것”

BOC 총재, 경제 예상대로 회복하면 QE 추가 조정.. “속도는 점진적일 것”

FX분석팀 on 07/15/2021 - 08:51

14일(현지시간) 티프 맥클렘 캐나다중앙은행(BOC) 총재는 금리 결정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제가 재개됨에 따라 경제가 강하게 반등할 것으로 점차 자신하고 있다며, 경제가 예상대로 회복할 경우 양적완화(QE) 프로그램을 추가로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맥클렘 BOC 총재는 완전한 회복으로는 여전히 더 나아가야 하며, 경제 재개의 과정은 전적으로 부드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맥클렘 총재는 6월 고용 증가세가 고무적이지만, 경제에 있는 슬랙(유휴노동력)의 규모에 대한 불확실성이 상당하며, 이를 결정하는 노동시장의 척도들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공급망의 병목현상이 일시적인 물가 급등을 야기했으며 팬데믹의 독특한 특성이 물가를 목표치를 웃도는 수준으로 밀어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맥클렘 총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빠르게 진전되면서 경제에 대해 더 낙관하고 있다며, 경제가 예상대로 성장할 경우 양적완화(QE) 프로그램을 추가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앙은행이 QE를 추가로 조정하더라도 이 과정은 점진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BOC는 정책금리인 오버나이트 금리를 0.25%로 동결하고, QE 매입 목표치를 기존 매주 30억 캐나다달러에서 20억 캐나다달러로 축소했다.

 

Send Us A Message Here